BRAND STORY

브랜드 스토리

부산, 경기도 등지의 식품, 화장품 연구 경력 10년, 실험실 연구경력 5년 등의 관련 경험을 바탕으로 시작된 에스도프는 발효기반의 바이오 제품의 생산으로 생활에 불필요한 화학물질을 줄여 나가는 사업을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2018년 8월부터 사업을 진행하고자 각종 자료와 학문적 소양, 경험을 되살려 적용하게 된 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지원을 받게 되어 빠르게 현실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발효 공정을 이용한 최상의 효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제품을 탐색하였고 그 결과 생활용품이 가장 유력하였습니다. 

 기존의 발효는 식품에 한정되어 있었고 화장품 및 생활용품에 적용은 점차 확대 되어 가고 있는 추세였습니다. 

스타트업은 사회적 문제 해결에 노력해야한다는 강한 사회적문제 해결 솔루션이 필요하는 멘토들의 충고에 따라 사회적 현상 중 가장 문제시 되었던 미세먼지에 주목하였고, 공기청정은 가능하지만 피부 청정은 왜 안될까?? 라는 의문에서 본 제품의 프로모터가 작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시도해보는 방식의 바디워시는 많은 문제점을 내포하였습니다. 

기존의 자극성물질을 배재하고 새로운 방식의 조합을 통한 제품을 구상하여 효율적인 비율과 제품 물성, 세정력 등 판단해야할 많은 변수들이 있었고, 총 35회의 반복적인 방법과 논문, 바이오케미스트리 등의 책을 통하여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 개발기간 목표는 3개월이었으나 결국 8개월이 걸렸던 부분입니다. 

 또한 다른 문제점으로는 미세먼지 오염도가 높은 남성들의 특징이었습니다.

제품개발 스토리

- 2019년 1월 뉴스 topic No.one 이었던 미세먼지 지속일수 17일, 우리나라는 미세먼지 노출에 자유로울 수 없는 미세먼지 오염국입니다. 

이러한 미세먼지는 국내 발생보다 국외 유입이 최대 75% 더 많은, 미세먼지 수입국이 되어 버렸습니다.

(출처 : YTN 2019.02.09. 기사 - 지난달 최악 미세먼지, 국외 영향이 75%…중국에 분석결과 전달) 


 - 중국은 석탄과 원자력 발전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고 있으며 2019년 현재 동부지역에 약 260여기의 석탄 화력발전소를 신규 건립하고 있습니다.(출처 : 한국경제 2019.03.07. 기사 - 중국發 미세먼지 더 큰 재앙 온다…석탄발전소 464기 추가로 짓는 中) 

동북아시아의 겨울철 바람은 편서풍이 불며 서쪽에서 동쪽으로 11월~4월에 걸쳐 바람이 불어옵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겨울 하늘은 잿빛일 수 밖에 없는 암울함의 연속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게 현실입니다.


 -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마스크 등이 있지만 실제 피부에 닿는 부위에 대한 보호가 부족 한 것이 현실입니다. 피부는 인체의 보호막 역할을 하니까 안전할 것이라는 믿음이 우리에겐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 한국경제 뉴스의 워딩에 따르면(삼성서울병원 피부과 이종희 교수팀의 연구) 미세먼지는 피부속 모공에 흡착되어 피부혈관을 타고 자극을 일으키거나 피부에 직접적으로 노화를 일으킨다고 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의 피부는 미세먼지를 막아내지 못하는 것이었습니다. - 미세먼지와 피부의 연관성과 관련하여 대한가정의학회 논문(Particulate Matter and Skin, 2016, Kang J.H et al. Korean J Fam Pract. 2014;4:116-121)에 보고된 바와 같이 아토피 피부염, 피부노화, 민감성 피부의 자극을 통한 피부염, 작열감, 소양증 증대 등과 같은 트러블을 유발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2014년에는 크게 인식하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 최근 들어 아토피 피부염 환자 수는 연 평균 20대 4.8%, 30대 1.0%, 40대 3.0% 50대 4.3% 등으로 나타났고, 진료비는 연 평균 6.3%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아토피의 원인 중 하나인 미세먼지를 그냥 바라보고만 있어야 할까요? 우리는 고민을 했습니다.

(출처 : 생활 속의 질병통계 100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8) - 미세먼지 잘 씻고 계십니까?? SDOPE가 함께 합니다